TOP

비전임교원정시채용

2025학년도 상반기 비전임교원(겸임, 객원) 채용 공고

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선도해온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강의를 담당하실 교수님을 초빙합니다.

채용분야
모집분야 리스트 참조 [보기]
지원자격
지원자격 목록

구분,자격조건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

구분 자격조건
겸임교수
  • ① 「고등교육법 시행령」 제5조 및 「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」 제2조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 (조교수 이상 자격기준(대학졸업 이후 교육/연구 4년 경력)에 해당)
  • ② 대학에서의 교수 및 연구내용이 본직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
  • ③ 본직기관에서 정규직으로 상시(유사경력 3년 이상)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
  • ④ 순수 학술이론 과목이 아닌 실무·실험·실기 등 산업체 등의 현장 실무경험을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담당할 자
  • ⑤ 아동ㆍ청소년 성범죄 관련하여 취업제한 해당이 없는 자
  • ⑥ 「국가공무원법」 제33조 결격사유 해당이 없는 자
객원교수
  • ① 「고등교육법 시행령」 제5조 및 「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」 제2조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(조교수 이상 자격기준(대학졸업 이후 교육/연구 4년 경력)에 해당)
  • ② 사이버대학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목 강의가 가능한 자로 교육경력 1년 이상인 자
  • ③ 아동ㆍ청소년 성범죄 관련하여 취업제한 해당이 없는 자
  • ④ 「국가공무원법」 제33조 결격사유 해당이 없는 자
지원자격별로 모든 항목에 해당되어야 함
※ 우대사항: 사이버대학 강의경력자 우대
접수기간
2024. 10. 28.(월) 15시   ~   2024. 11. 14.(목) 24시, 인터넷 접수
접수방법
  • 가.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 : 학교소개 > 교수채용 > 비전임교원정시채용 > 지원서작성
  • 나. 접수방법 : 온라인 지원서 작성
접수방법 목록

구분,지원서 작성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

구분 지원서 작성
공통
  • ① 인적ㆍ학력사항
  • ② 경력사항 (교육 및 연구(산업체) 경력) - 그 외 경력(학회 임원 등)은 자기소개서에 기재
  • ③ (겸임교수의 경우) 현직기관(현재 소속기관(정규직)) 정보
  • ④ 강의계획서(학과-과목) 선택 후 과목별 입력(최대 2과목)
  • ⑤ 자기소개서
※ 최근 3년 이내 연구실적(논문/저서)은 참고용으로 기재
제출서류
  • 가. ① [졸업·학위]증명서/ ② [교육·연구·기타]경력증명서: 지원서 작성 시 pdf 파일 제출(파일이 여러 개일 경우 압축파일 저장 가능)
  • 나. ③~⑧ 서류: 심의 후 임용후보자에 한하여 제출함(임용 후보자에 한하여 별도 안내)
  • 다. 임용확정자에 한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임용 이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견되는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제출서류 목록

구분, 내용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

구분 세부사항
제출서류
  • ① 졸업 · 학위증명서(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력(학·석·박사) - 각 1부
  • ② 교육 · 연구경력증명서(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) - 각 1부
    * 폐업 등으로 경력증명서 제출이 어려울 경우 ‘국민연금가입증명서’ or 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’ 제출
  • ③ 기본증명서(주민등록번호, 등록기준지 기재 필수) - 1부
    *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(efamily.scourt.go.kr) > 열람/발급 > 가족관계등록부 > 기본증명서(상세)-주민번호 공개하여 발급
  • ④ (겸임교수의 경우)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및 본직기관 겸임동의서 - 1부
  • ⑤ 재직증명서 또는 (개인사업자인 경우)사업자등록증(해당자만) - 1부
  • ⑥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(서명필) - 1부
  • ⑦ 외국인등록증 앞면 및 뒷면 사본(외국인인 경우) - 1부
  • ⑧ 개인정보수집조회동의서(홈페이지에서 지원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) - 1부
접수처
  • ① 주소 : (우)07654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24 SDU 교무행정팀 비전임교원담당자 앞
  • ② 교통편(지하철 이용 시) : 지하철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 700m
심사절차
  • 인터넷 접수 ▶ [임용심사위원회] 1차 심의 ▶ [교원인사위원회] 2차 심의 ▶ 합격자 발표
 
합격자 발표
2024년 12월 초
  • ※ 임용지원서 상에 기재한 e-mail로 통보하며,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안내(통지)할 예정임
 
기타사항
  • 가. 최종합격자는 2025년 3월 1일자 임용 예정임
  • 나. 계약기간 : 임용일로부터 1년
    ※ 임용기간 중 일부 학기 교과 개설 등의 사유로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되는 기간도 임용기간에 포함됨
  • 다. 임용이후 담당과목, 담당과목 수 등이 변경될 수 있음
  • 라. 해당 분야 및 과목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
  • 마. 기타 사정 등에 의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
 
문의처
  • 가. 문의처 : 서울디지털대학교 교무행정팀 비전임교원담당자
  • 나. 전화: 02-2128-3166
  • 다. 이메일 : lecture@sdu.ac.kr
  • 라. 주소: (우)07654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24, 6층 서울디지털대학교 교무처 교무행정팀